김 총리 "영어교육도시-헬스케어타운 지원" 약속
상태바
김 총리 "영어교육도시-헬스케어타운 지원" 약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과기단지 내 JDC방문..."7대 프로젝트 성공해야"

김황식 국무총리는 3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영어교육도시와 헬스케어타운 사업을 법.제도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황식 총리는 이날 오후 제주 스마트그리드 종합홍보관을 방문한데 이어, 제주시 아라동 첨단과학기술단지 내 JDC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JDC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뒤, "(JDC의) 7대 선도프로젝트의 성공이 제주 국제자유도시의 시금석이 될 것"이라며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JDC의 역점 사업인 '영어교육도시'와 '헬스케어타운'에 대해 정부가 법.제도적 도움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영어교육도시는 국제자유도시의 핵심 프로젝트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중요하다"며 "올해 9월 완공 예정인데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헬스케어타운은 의료와 관광을 접목한 것으로 의료 서비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이라며 "의료서비스 선진화를 위해서는 헬스케어타운이 조속히 건설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헬스케어타운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정부와 제주도 역시 제주 국제자유도시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법.제도적으로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돈있어야글로벌인재 2011-04-05 23:07:25 | 121.***.***.197
영어교육도시가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돈4천만원이 있어야 들어가는 학교인데,,, 그럼 우리같은 사람들은 애당초 글로벌인재는 안 된다는 말인가.. 총리라는 사람이 저런 천박한 인식을 하고 있으니 나라꼴이 이모양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