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 가는 길, "뻥 뚫린다"
상태바
한라도서관 가는 길, "뻥 뚫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보건소 남쪽도로 확장이어, 잔여구간 추가공사

제주시는 도로의 폭이 좁고, 군데군데 패인채 방치돼 있던 제주시 한라도서관 가는 길인 '오남로'가 시원스럽게 뻥 뚫린다.

제주시는 제주보건소와 제주교도소를 잇는 오남로 구간의 도로 확포장 공사 구간 중 제주아트센터와 교도소까지 연결되는 도로(한라도서관 일대 도로)에 대한 공사를 착수키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당초 계획했던 공사 구간 중 제주보건소와 제주아트센터까지의 도로확장사업은 지난 주 완료됐다.

이번에 추가 발주된 제주아트센터와 제주교도소 사업은 50억원이 투입돼 왕복 4차선 너비로 1400m 도로가 확장된다.

확장공사가 마무리 된 오남로 구간. 시행 전(왼쪽)보다 도로폭이 한층 넓어졌다. <헤드라인제주>

특히 확장된 도로에는 인도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면서 많은 이용자들이 찾고있는 제주아트센터와 한라도서관 등의 시설이용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조형규 제주시 자전거담당은 "이번 착수되는 오남로 구간의 공사가 완료되면 국도대체우회도로 및 중산간도로 등에서 시내권으로 유입되는 많은 교통량을 원활하게 처리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제주시는 오남로의 확.포장공사를 발주한다. 파란줄은 공사를 마친 구간이고 빨간줄은 새로 발주되는 공사 구간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