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제주생맥주 6월 맛볼 수 있다
상태바
프리미엄 제주생맥주 6월 맛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파일롯 플랜트 완료 후 시제품 출시

프리미엄 제주생맥주가 빠르면 올해 6월쯤 맛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제주맥주사업을 추진 중인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산 '백호' 보리와 청정 화산암반 지하수로 만든 프리미엄 제주 생맥주 시제품이 내년 6월 출시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제주자치도는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에 있는 제주감귤복합가공공장에 5월까지 연간 60㎘ 생산규모의 파일롯 플랜트를 설치키로 하고, 지난달 25일 계약을 체결했다.

이 파일롯 플랜트 설비 구축사업이 완료되면 올해 6월쯤부터는 제주지역에서만 맛을 볼 수 있는 '예비 시제품'이 출시되어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어 내년 6월부터는 정식 시제품이 생산된다.

이 파일롯 플랜트 설비는 지식경제부 광역경제권선도산업의 R&D 연구과제로 선정되면서 국비 15억원을 지원받아 설치되는 것으로, 프리미엄 제주맥주 개발에 전초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맥주 예비시제품 개발생산을 위해 현재 독일 브루마스터 출신인 보리스 데 메조네스씨를 프리랜서 형태로 채용한데 이어, 지난 2일자로 제주맥주 성분분석 전문가 2명을 추가로 채용했다.

이와는 별도로 맥주사업추진 주체 결정을 위한 타당성 용역을 6월 완료 목표로 해 이달 중 발주한다.

용역이 완료되면 유관기관 의견청취, 주민공청회, 사업자 공개모집 절차에 들어간다.

한편 제주맥주 원료인 보리는 지난해 11월에 파종해 현재 생육 중에 있는 제주자치도 농업기술원(농산물원종장)에서 개발한 맥주보리 신품종인 백호보리를 원료로 만들게 된다.

맥주공장 설립 등 사업추진 일정에 맞춰 백호보리 재배면적을 확대한다는 생각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거야 원 2011-03-07 11:02:52 | 59.***.***.23
이제 기술개발하는 시점에서 초치지 맙시다.
대박이될지 쫄딱 망하게될지는 나중에 보면 알겠지요.경제성 분석결과를 제시한것도 아니고 한번 해보자고하는데 일단 지켜봅시다. 경제성분석은 기술이 개발되고 어떤식으로 짜느냐에따라 달라질테죠.

답답답 2011-03-07 09:11:35 | 61.***.***.218
서울이나 부산이면 모를까 제주에선 경제성이 없습니다

기자가 기어가자가 아니되려면 주는 밥만 먹을 것이 아니라
밥 속에 이물질이 없는지도 보아야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