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학생 PC지원시 유해정보 차단도 함께"
상태바
"저소득 학생 PC지원시 유해정보 차단도 함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교육감들 교과부에 건의키로...7대 경관 기원 결의문도 채택

앞으로는 저소득층 학생이 PC를 지원받을 때, 인터넷 유해정보를 차단하는 서비스도 함께 지원될 전망이다.

전국의 시.도교육감들은 17일 오후 3시 제주칼호텔에서 시.도교육감 협의회를 갖고, 교육과학기술부에 이같은 내용을 건의키로 의견을 모았다.

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가 17일 제주칼호텔에서 열렸다.<헤드라인제주>

이번 협의회에서 전국 시.도교육감들은 '저소득층 학생 PC지원 사업'이 저소득층 학생 특성 상 인터넷 유해정보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저소득층 학생들은 주로 결손가정에서 생활하고 있고, 지도나 보살핌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이유인데, 이에따라 교육감들은 교과부에 PC지원 시 유해정보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료도 지원해줄 것을 건의키로 했다.

교육감들은 "교과부와 통신 3사간 협약 체결 시 유해정보차단 서비스 이용료를 월 통신료에 포함해 함께 지원할 수 있도록 건의하겠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와함께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 법률안'을 제출할 것을 교과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현행 지방자치단체에서 교육청으로 전출하는 법정전입금은 모든 시.도에서 3분기 이후 또는 해를 넘겨서 나가고 있다.

법정전입금이 늦게 들어오면서 교육사업 및 학생복지에 지장이 있고, 지방채 발행, 이자 수입 감소 등으로 교육재정이 악화되는 문제점이 있다는 게 교육감들의 주장이다.

따라서 교육감들은 지방자치단체가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을 실제 세입 징수액만큼 다달이 전출할 수 있도록 개정해줄 것을 건의키로 했다.

17일 열린 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 <헤드라인제주>

이날 협의회에서는 '제주,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기원 결의문'도 채택됐다.

결의문에서 교육감들은 "우리 전국 교육가족은 제주를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게 하는 역사적 과업에 적극 참여해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