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노동관련 개악법안 상정시 즉시 농성투쟁"
상태바
민주노총 "노동관련 개악법안 상정시 즉시 농성투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은 최근 노동관련 법안을 개정하려는 정부의 움직임과 관련해 "2월 임시국회에서 노동관련 개악법안 및 한미FTA 비준안이 상임위에 상정된다면 그 즉시 농성투쟁에 돌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민주노총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가고용전략 2020의 본질은 자본의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동시장의 저임금과 고용불안 구조를 확대하려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한나라당이 저임금 시간제노동 및 간접고용을 양산하는 '직업안정법.근로기준법'을 개악하려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한미FTA는 일부 초국적 대기업과 투자자의 이윤창출에만 유리할 뿐 일자리 창출은 커녕 오히려 고용의 질과 안정을 파괴하는 협정인데도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끈질기게 비준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민주노총은 "이명박 정권이 집권 이후 집요하게 노동운동을 탄압해왔으며 노동권 보호에 노력해야 할 노동부마저 본분을 망각한 채 오히려 노동법 개악에 앞장서고 있다"며 힐난했다.

한편, 민주노총은 오는 25일 서울 일대에서 '노동관련 개악법안 저지 및 재개정과 한미FTA 저지를 위한 대규모 집회'를 갖는다.

그러면서 "대규모집회를 열어 전 조직적인 투쟁으로 확대해나갈 뿐만 아니라 야당 등 정치권 공조를 통한 투쟁, 시민사회단체와의 연대투쟁 등을 더해 범국민적 투쟁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