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우-이승철-허솔지 기자 등 '기자상' 수상
상태바
송창우-이승철-허솔지 기자 등 '기자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기자협회 2010년 기자상 수상자 확정

제주도기자협회(회장 위영석, 한라일보 차장)가 26일 2010년 '제주도기자상' 수상자를 확정하고, 기획취재 부문에 제주MBC 송창우-김봉훈 기자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취재보도부문에는 KBS제주 허솔지-김보현 기자, 취재보도 사진영상부문에는 한라일보 이승철 기자가 선정됐다.

기자협회의 이번 기자상 선정은 취재보도, 기획취재, 사진영상 3개 부문에서 이뤄졌는데, 총 7개 작품이 접수돼 심사를 거쳐 선별됐다.

사진 왼쪽부터 허솔지, 김보현, 이승철, 송창우, 김봉훈 기자. <헤드라인제주>
취재보도 부문의 허솔지-김보현 기자는 '한라산 중산간 개발 논란' 연속보도(2010년 8월30일 보도)로 상을 받게 됐는데, 중산간 개발의 문제점과 함께 상생적 대안까지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취재보도 사진영상부문의 이승철 기자는 '넙치 놓고 치열한 쟁탈전'(2010년 1월8일 보도)에서 사진 완성도 부문이나 순간 포착이 절묘했다는 평가와 함께 생존경쟁의 모습 등 독자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크고 아주 우수한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기획취재부문의 송창우-김봉훈 기자의 '불로장생, 건강과 아름다움의 약속'(2010년 10월 방송)은 미래와 환경을 연결시켜주는 노력이 돋보이고 앞으로의 비전 제시와 새로운 산업전망, 지역경제 살리기, 제주환경을 키울 수 있다는 점 등과 맞물려 호평을 받았다.

기자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시상식은 다음달 11일 제주도기자협회 신년인사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