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실, 해군기지 로드맵 조속히 제시하라"
상태바
"총리실, 해군기지 로드맵 조속히 제시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특위 워크숍 결과, 총리실 방문해 로드맵 제시 요청키로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국무총리실을 방문, 제주 해군기지 건설에 따른 지원책 등 로드맵 제시를 촉구하기로 했다.

제주도의회 해군기지건설갈등해소특별위원회(위원장 현우범, 이하 해군특위)는 19-20일 제주시 애월읍 소재 모 리조트에서 해군기지 갈등 해소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워크숍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해군특위 소속 도의원 9명과 문대림 의장, 오영훈 운영위원장, 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해군특위는 19-20일 해군기지 갈등 해소 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이날 워크숍에서 해군특위 소속 도의원들은 도의회의 방향설정이 필요한 시기라는데 인식을 같이 하면서, 해군기지 문제에 대해 정당이나 찬.반 입장을 떠나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그 결과, 해군특위는 국무총리실을 직접 방문해 특별법 개정안의 조기 입법화를 촉구하기로 했다.

또 해군기지 건설에 대한 정부의 입장, 지원책 등 로드맵을 빠른 시일 내에 제시해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현우범 위원장은 "이날 워크숍은 특정한 결론을 도출하기 위한 자리가 아니었던 만큼, 제주도민과 강정주민 전체를 위한 갈등해소 방안이 무엇인가에 방점을 두고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갔다"며 "워크숍에서 나온 의원들의 생각을 토대로 갈등해소 방안을 더욱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해군특위는 19-20일 워크숍을 갖고, 국무총리실에 해군기지 로드맵 제시를 촉구하기로 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