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윤 "천막농성 부상자, 道의 책임있는 조치 필요"
상태바
김재윤 "천막농성 부상자, 道의 책임있는 조치 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제주 해군기지 건설을 반대하던 시민사회단체 회원이 천막농성 과정에서 제주시 공무원과 충돌, 중상을 입은 것과 관련해 민주당 제주도당은 10일 제주도 당국에 이에 대한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위원장 김재윤)은 이날 오후 3시 제주시 서사라에 위치한 민주당 제주도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올 한해 운영 계획을 제시했다.

김재윤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 <헤드라인제주>

기자회견에서 김재윤 도당 위원장은 해군기지 건설과 관련, "우근민 도정은 해군기지 해결을 위한 윈-윈 해법을 찾아가겠다고 공언했고, 국무총리 역시 제주사회에 화합 분위기가 조성될 경우에 한해 해군기지 착공식 개최를 검토한다는 약속을 명문화한 바 있다"며 "그러나 지난달 27일 민주적 절차도, 사회적 합의도, 착공식도 없이 해군은 일방적으로 공사를 강행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허울 좋은 약속은 온데 간데 없고, 자재 반입을 막으려던 30여 명의 시민들이 무더기 연행됐을 뿐더러, 성직자마저 연행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며 "이튿날에는 공사 강행을 규탄하는 시민들과 이를 무산시키려는 공무원 간 몸싸움 끝에 시민 2명이 중상을 입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그는 "제주도 당국에 부상자 치료 뒷받침과 사과 등 책임있는 조치를 요구하겠다"며 "지난달 27일 성직자 등이 연행된 것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중앙당 차원에서 진상조사단을 꾸려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방적이고 폭력적인 해군기지 강행은 물론, 4.3위원회의 직무유기, 4.3진상규명과 4.3유족 지원을 위한 예산 박탈을 통해 제주도민의 평화 의지와 평화의 섬을 짓밟는 이명박 정권의 본색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올해 민주당은 평화라는 숭고한 가치를 중심에 두고 해군기지 문제를 풀어나가는 동시에 평화의 섬 제주의 미래상을 깊고 넓게 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