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2011년!', "우리 소원 꼭 들어주세요!"
상태바
'반갑다! 2011년!', "우리 소원 꼭 들어주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취재] 2011년 신묘년 새해맞이 현장...맹추위 속 많은 인파

신양 섭지코지 촛대바위 앞에서의 일출모습. <김환철 사진기자 © 헤드라인제주 DB>
성산 섭지코지에서의 일출모습. <김환철 사진기자 © 헤드라인제주 DB>

마침내, 2011년 신묘년의 새해가 밝았다.

새해 첫날인 2011년 1월 1일 새벽.

대설경보와 구제역 확산으로 인해 한라산 새해맞이 등반을 비롯해 성산일출제 등 각종 새해맞이 축제는 취소됐지만 제주도내 일출명소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새해를 맞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1년 1월 1일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제주시 사라봉에 올랐다. <헤드라인제주>
2011년 1월 1일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제주시 사라봉에 올랐다. <헤드라인제주>
1일 오전 6시 30분 제주시 사라봉과 별도봉에는 영하권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가족, 친구들, 연인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새해맞이에 나섰다.

살을 에는 듯한 칼바람과 추운 날씨 속에서 시민들은 발을 동동 구르면서도 신묘년 새해를 밝히는 첫 해가 떠오르기만을 기다렸다.

이날 가족, 친척들과 함께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사라봉을 방문한 고황수씨(55). 제주시에서 어업에 종사하고 있는 고씨는 지난해 어획량 감소로 인해 많은 고생을 한 만큼 올해에는 어획량이 많이 늘었으면 좋겠다고 새해소망을 밝혔다.

고씨는 "신묘년 새해에는 가족들이 모두 건강하고 잘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새해를 보기 위해 사라봉에 올라오게 됐다"면서 "새해에는 가족들 모두가 건강하고 하는 일마다 잘되길 바란다"고 새해 소망을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해에는 어획량이 크게 감소해 먼 바다까지 나가는 연승어선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힘들었다"면서 "올해는 갈치가 좀 많이 잡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영하권의 추운날씨 속 사라봉을 찾은 시민들이 삼삼오오 모여 매서운 바람을 피하며 새해를 기다리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추운 날씨 속 사라봉을 찾은 시민들이 준비해 온 컵라면을 먹으며 언몸을 녹이고 있다.
함께 운동을 하는 친구들과 함께 사라봉을 찾은 한정훈씨(23)는 운동을 하고 있는 만큼 친구들 모두가 한해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를 기원했다.

추위에 얼어붙은 몸을 녹이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준비해 온 컵라면을 먹고 있던 한씨는 "함께 합기도를 하고 있는 친구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빌기 위해 추운 날씨지만 이렇게 사라봉에 올라왔다"면서 "지난해 운동을 하다 많이들 다치고 했는데 올해에는 다치는 일 없이 모두가 건강해게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라봉과 별도봉 입구에서는 사라봉 배드민턴 클럽 회원들이 새해를 맞으러 온 시민들에게 따뜻한 차를 제공하고 있었다. <헤드라인제주>
고현선씨(32, 여)는 결혼적령기를 맞은 만큼 하루 빨리 운명의 상대를 만나는 것이 새해 목표라고 밝혔다.

제주 일출의 명소인 성산일출봉에서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려 했지만 폭설로 인한 도로통제로 인해 가지 못해 동생, 친구와 함께 사라봉에 올랐다는 고씨는 "최근 직장을 옮겼는데 올해는 잘 풀렸으면 좋겠다"면서 "특히 올해에는 봄바람이 불기 전에 남자친구를 만들어야겠다"고 웃으며 말했다.

저 멀리 서울에서 온 손님도 있었다. 정년퇴임하는 장인어른에게 축하인사를 드리기 위해 제주를 찾았다는 오일용씨(35)는 모처럼 제주에서 새해를 맞은 만큼 일출을 보며 소방을 기원하기 위해 사라봉을 찾았다고 밝혔다.

오씨는 "서울에서 자영업을 하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그럭저럭 장사가 돼 먹고살만 했다"면서 "올해도 장사가 잘되고 가족들 모두가 건강하고 서로 행복하게 희노애락을 함께하며 살아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새해 소망을 기원했다.

추운 날씨 속에서 얼마나 기다렸을까? 오전 7시 20분 서서히 동쪽하늘이 어슴푸레 밝아오면서 신묘년 새해가 찾아온 것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떠올랐지만 짙은 구름으로 인해 그 모습을 눈으로 직접 볼 순 없었다. <헤드라인제주>
구름이 잔뜩 낀 흐린날씨로 인해 새해가 떠오르는 것을 눈으로 보지는 못했지만 이날 사라봉을 찾은 시민들은 어슴푸레 밝아오는 동쪽하늘을 보며 구름 뒤에 숨어있을 새해를 마음속에 그리며 자신들의 소망을 기원했다.

2011년 신묘년은 토끼처럼 건강하고 희망찬 새해가 되길 기원해본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헤드라인제주>

<글=김두영 기자, 사진=김환철,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어슴푸레 밝아오는 동쪽하늘을 보며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고 있는 시민들. &lt;헤드라인제주&gt;
어슴푸레 밝아오는 동쪽하늘을 보며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고 있는 시민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2011-01-01 18:44:16 | 1.***.***.214
헤드라인 기자님들도 복많이 받으세요
추운널씨에 고생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