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해군기지 공사 강행이 윈윈해법인가"
상태바
진보신당 "해군기지 공사 강행이 윈윈해법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전 서귀포시 강정마을에 해군기지 현장사무소 건설을 위한 자재 반입이 시작되면서 이를 저지하기 위해 기자회견에 나선 시민단체 회원들과 주민들이 기자회견 중 전원 연행되자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즉각 비난의 성명을 냈다.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제주에 평화란 존재하는가"라고 반문하며, "밀어붙이기식으로 공사를 강행하는 우근민 도정을 규탄한다"고 했다.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강정을 넘어 제주도에 해군기지가 들어와서 끼치게 될 영향을 생각하기 때문에 해군기지가 들어오는 것을 반대한다"고 천명하며, 이날 '연행사건'을 비난했다.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성명에서 "해군기지 문제에 관해 윈윈해법으로 해결한다던 우근민 도정은 현재 대량의 자재반입을 통해 공사상강행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우근민 도정의 윈윈해법은 강전주민들을 편가르기 시키고 조건부 수용과 반대의 칼날을 동시에 들게 하는 비겁한 해법"이라고 질타했다.

도의회를 향해서도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제주의 해군기지 문제는 이미 3년여의 시간동안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 뜨거운 감자"라며 "이는 강정에 해군기지가 들어오는 것을 제주의 문제가 아닌 강정의 문제로만 여기게 만든 도의회의 탓도 있다"고 화살을 돌렸다.

진보신당 제주도당은 "제주해군기지에 대한 제주도정과 도의회의 판단을 전면 백지화할 것을 요구한다"며 "연행된 30여명을 즉각 석방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