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올레길 위한 '올레봉투' 비치된다
상태바
깨끗한 올레길 위한 '올레봉투' 비치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청결 올레길 조성 위한 간담회 마련

서귀포시가 깨끗한 올레길 조성을 위해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올레봉투'가 제작돼 올레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올레사무실에 비치된다.

서귀포시는 10일 서귀포시청 제1청사 중회의실에서 깨끗한 올레길 조성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는 10일 서귀포시청 제1청사 중회의실에서 고창후 서귀포시장과 환경정비 관련 부서장 및 읍면동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한 올레길 조성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효과적인 올레길 환경정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우선 깨끗한 올레길 조성을 위해 내년 시범적으로 올레길 전용 공공 쓰레기봉투인 '올레봉투'를 5ℓ 단위로 6만매를 제작해 올레안내소에 비치함으로써 올레꾼들이 편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계획이 제기됐다.

또 올레 방문객이 깨끗한 올레코스 자연경관을 체험하면서 걸을 수 있도록 올레지기 등 올레길 환경정비 전담인력은 물론 해변쓰레기 수거인력과 올레길 정비에 따른 희망 근로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올레길 주변 방치쓰레기에 대해서도 올레길, 해안가 등 취약지를 중심으로 실시함은 물론 정비횟수도 상.하반기에서 분기별로 확대 실시하는 한편, 필요시 장비 임차료 등 예산을 투입해 적기에 정비토록 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10일 서귀포시청 제1청사 중회의실에서 깨끗한 올레길 조성관리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헤드라인제주>
서귀포시 관계자는 "깨끗한 올레길 조성을 위해서는 올레꾼들의 도움이 절실하다"며 선진 주민의식을 발휘해 쓰레기 되가져가기 운동 등 기초질서 지키기 준수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