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제2공항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강행...충돌 우려
상태바
국토부, 제2공항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강행...충돌 우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회 연기요구 '거부'...반대위, 국토부 항의방문
"국토부, 면담 요구 외면...보고회 공개 요구할 것"

국토교통부가 22일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를 강행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물리적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21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 제2공항 성산읍반대대책위원회에 따르면 국토부는 22일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예정됐던 제2공항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를 그대로 진행한다.

국토부는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의원 등의 중재에 따라 지난주까지 제2공항 성산읍반대위 및 범도민행동과 김정렬 2차관의 면담을 추진해 왔다.

당초 김 차관과의 면담은 지난 16일 내지 17일 이뤄질 예정이었지만 22일로 연기됐고, 국토부는 면담에 앞서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를 연기할 지 여부를 검토했다.

그러나 오늘(21일) 오후까지 기본계획 착수보고회를 그대로 개최하는 한편, 반대위측과의 면담에 대해 연락을 하지 않아 사실상 반대위측의 연기 요구를 거부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역시 착수보고회가 취소된다는 통보가 없음에 따가 담당 직원을 파견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제2공항 성산읍반대위와 범도민행동은 반발하며 국토부를 항의 방문키로해 충돌이 우려되고 있다.

강원보 제2공항 성산읍반대위 집행위원장은 <헤드라인제주>와의 전화 통화에서 "아직까지 기본계획 착수보고회 취소 등에 대한 연락이 없는 것을 보면 국토부가 강행하겠다는 것 아니겠나"라면서 "우리(반대위)도 착수보고회를 볼 수 있게 해 달라고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나몬 2019-01-21 23:47:03 | 175.***.***.162
면담은 상대와 하는거지
시위꾼들과 하는게 아닙니다..
누가 동의한 대표라는건지... 하...
성산은 대부분 찬성입니다
국토부 환영합니다 조기착공해주십시요~

단상점거 2019-01-21 19:38:04 | 211.***.***.252
방해할 우려가 있어 저 사람은 안됨. 착수보고회는 용역업체가 국토부에 하는거 아닌가. 나중에 설명회해달라고 사정하면 제주가서 설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