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제상대회 29일 개막..."세계속 제상인들, 제주로"
상태바
제4회 제상대회 29일 개막..."세계속 제상인들, 제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15일 맞이 성공개최 준비에 마무리 작업
지난해 열린 제3회 글로벌 제주상공인대회.<헤드라인제주>

제4회 글로벌 제주상공인대회가 15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제주상공회의소(회장 현승탁)가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준비를 마무리해 나가고 있다.

13일 제주상의는 제상대회 모든 참가자 및 행사 준비를 완료하고, 제주를 찾는 도외 제주출신 상공인들을 환영할 준비를 마치는 등 마무리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상대회는 '더 큰 제주를 위한 도전과 준비'라는 주제로,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제주시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된다.

제상대회 사전 참가등록을 접수한 결과 총 600여명의 참가자가 등록을 마쳤으며, 해외 및 제주도외 참가자는 200여명, 국내외 바이어는 30여명이 신청했다.

제상대회는 지난 2009년 1회 '글로벌 제주인'이라는 이름으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국내외 제주 상공인을 초청해 시작됐으며, 다음해에는 일자리창출박람회와 우수상품 전시회 등을 진행하며 제주지역 청년 100여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 지난해 열린 3회 대회에는 '제주 글로벌 마켓'을 중점적으로 진행해 제주 상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해외바이어들과 총 75억원 규모의 구매의행서를 체결했다.

특히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부터 '2013 이노스타 인증'을 취득해 컨벤션부문 대표 마이스 상품으로 입증받았다.

현승탕 제주상의 회장은 "이번 4회 대회는 앞선 3번의 대회의 모든 성과를 보여줘야 한다는 점에서 '세계 제주인대회'의 연결고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추억 속에 남는 행사가 아닌,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돼 기업 성장은 물론 제주의 경제적 이익이 발생 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상공인 2014-10-13 16:13:24 | 122.***.***.166
작년 대회에서 많은 분들 만나게 되서 참 좋았습니다 .이번 대회도 기대가 되네요. 마지막 대회라니 살짝 아쉽기도 하구요. 잘 준비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