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소방서, 경형사다리차 운용능력 향상 교육 실시
상태바
동부소방서, 경형사다리차 운용능력 향상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소방서.jpg
제주특별자치도 동부소방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동부소방서 전정에서 차량 운전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15m 경형사다리차 운용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27일 성산119센터에 배치된 15m 경형사다리 차량은 47m 고가사다리 차량의 비해 전장이 2.9m(11.2m–8.3m) 작고, 전폭 0.1(2.5m–2.4m)이 작아 진입이 어려운 좁은 길 출동이 가능하며, 전개 시 좌우 여유 공간이 필요한 사다리차량에 비해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다리를 펼쳐 화재진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차량이다.

또 기존 고가사다리차 전개 시 2분 이상 전개되는데 비해, 15m 사다리를 펼치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30초로 신속 전개 가능하고 물 2000L, 폼 100L를 탑재 가능해 선착대 역할도 충분히 수행해 낼 수 있는 차량이다.

이날 교육은 △경형사다리차 제원ㆍ구성 현황 파악 및 작동원리 이해 △실제 조작을 통한 조작 요령 습득 △응급상황 발생 시 조치요령 교육 등 실시했다.

김학근 동부소방서장은 "경형사다리차 배치로 진입곤란지역 등 현장 진입이 어려운 지역에 출동해 신속하게 화재 진압이 가능하게 됐다"며 "현장대응능력 강화에 적합한 차량이 배치된 만큼 숙련된 운용 능력을 향상시켜 제주도민 안전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