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4차산업혁명 전략펀드 2호, 한국모태펀드 정시출자사업 선정
상태바
제주 4차산업혁명 전략펀드 2호, 한국모태펀드 정시출자사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혁신 스타트업 발굴, 육성을 통한 청년층 선호 일자리 창출을 위한 4차산업혁명 제2호 전략펀드가 한국모태펀드 정시출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제주도는 지난 8월 엑셀러레이터의 역할과 투자자를 병행할 수 있는 전문 업무집행조합원을 선정하기 위해 전략펀드 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 모집을 공고하고, 제안서 평가회의를 진행해 '위벤처스 유한회사( 대표 펀드 매니저 하태훈)'를 업무집행조합원으로 최종 선정했다.

전략펀드에는 제주도의 산하기관인 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민간자본인 제주은행 등 지역재원 20억원이 출자되고 한국벤처투자(주)에서 90억 원을 출자하는 등 약 150억원의 투자금액을 조성하게 된다.

이 펀드의 주요투자대상은 핵심기술, 기반기술응용, 유망서비스 분야로, 제주도에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는 중소.스타트업 기업이다.

펀드 투자는 스타트업 설립과 제주 이전에 적합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 4차산업혁명 전략펀드가 제주의 창업초기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이 투자를 받고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돼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이끌어나가는 마중물이 될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