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산학융합원, 제9회 제주 산학융합 소통포럼 개최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9.25 13:21:00     

제주산학융합포럼.jpg
제주 미래산업 ICT·BT 분야 육성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공유의 장인 '제9회 제주 산학융합 소통포럼'이 지난 24일 제주 난타호텔에서 개최됐다.

사단법인 제주산학융합원(원장 이남호)이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제주도내 ICT·BT 기업체 임원, 산학연 및 혁신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제주산학융합원은 이번 포럼에서 제주상공회의소 청년부회(회장 송상섭)와 함께 제주도내 기업육성과 고용창출을 위한 협력사업을 운영하는 MOU를 체결했다.

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형찬 박사의 특별강연으로 제주지역 기술지원 사업, 디지털 제조 기술 지원 사업 등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어 벨기에 켄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한태준 총장이 ‘해조류 가치화를 통한 바이오이코노미 실현방안’을 주제로 해조류의 산업화 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송상섭 제주상공회의소 청년부회장은 "제주산학융합원과 공동으로 지속적인 협력사업을 추진해 제주도내 인력양성과 기업육성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남호 제주산학융합원 원장은 "제주지역 기업 육성, 고용창출의 시작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산·학·연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주력산업 산업 생태계 조성을 이루기 위한 포럼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