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민주당 의총, '제2공항 공론화' 특위구성 결의
상태바
제주도의회 민주당 의총, '제2공항 공론화' 특위구성 결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를 격한 찬반 갈등과 분열의 소용돌이에 몰아넣고 있는 제주 제2공항 문제와 관련해,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 '도민 공론화'에 대한 특단의 결단을 촉구하는 '1만인 청원서'가 제출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이 '제2공항 공론화'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은 18일 제376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마치고 임시 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제2공항 공론화를 요구하는 1만인 청원서'의 처리방향을 논의해 이같이 결정했다.

민주당 원내대변인인 문종태 의원은 "공론화가 또 다른 갈등을 야기할 수 있다는 일부 우려가 있었다"면서도 "접수된 '공론화 청원'을 이번 회기 중 처리하기로 했다"며 제2공항 공론화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상임위원회(환경도시위원회)에서 청원을 처리한 뒤 본회의로 넘길때, 공론화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도 함께 처리할 것"이라며 "공론조사 방식은 특위에서 논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날 오후 열린 본회의 홍명환 의원의 긴급현안질문에서 제2공항 공론조사 의향에 대해 "(제2공항 발표 이후)토론회와 설명회, 공청회가 반복됐고, 지금은 제주도의 의견을 국토부에 제출하고 기본계획 고시하는 단계"라면서 "그동안 도민 여론수렴 찬반토론 무시하고 공론조사로 최종 의사결정을 하는 것은 할 수 없다"며 공론조사 '불가' 입장을 밝혔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온평리땅주인 2019-09-18 23:52:45 | 117.***.***.85
한때는 국정농단 박씨를 엄청욕햇는데 ㆍ가만보니 더불어민주당 이사람들 정말 왜 이러는지 정말 욕나올라는데 ᆢㆍㆍㆍ 이보세요들 더불어민주당 당신들 정말 그러면 안되요 ㆍ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