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제주도선수단 참가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9.17 10:54:00     

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가 교육부 주최, 전라남도교육청 주관으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순천효산고, 청암고, 벌교상고 등에서 열린다.

전국적으로 30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대회는 회계실무 등 경진종목이 10종목과 동아리콘테스트 등 경연종목이 3종목이 치러진다.

제주도선수단은 경진종목 9종목과 경연종목 1종목에 제주여상 학생 52명, 제주중앙고 학생 6명으로 총 58명이 참가한다.

제주도선수단은 지난 5월 23일 제주여상에서 '제9회 제주특별자치도 상업경진대회'를 열어 전국대회참가선수단을 선발한 바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KB국민은행과 함께 '하이파이브! KB굿잡 홍보관' 및 취업박람회도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제주교육청 관계자는 "제주도선수단은 2018년 제8회 대회에서는 제주도선수단이 동메달 6개 등을 수상한 바 있는데, 이번 대회에서도 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이경희 부교육감은 전국상업경진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재연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