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남초, 발명교육센터 영재입문반 운영
상태바
제주남초, 발명교육센터 영재입문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초등학교.jpg
제주남초등학교(교장 고성종)는 지난 8~14일 5일간 2019학년도 발명교육센터 발명영재입문반을 운영했다.

총 20시간으로 진행된 발명영재입문반은 제주남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 관할 초등학교 29개교에서 9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운영 1일차에는 '기업가 정신과 창업'이라는 주제를 통해 기업가 정신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창업을 시뮬레이션으로 경험해 본 후 창업에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는지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2~4일차에는 '피지컬 컴퓨팅을 이용한 발명'이라는 주제로 이뤄졌으며, 2일차에는 메이키 도구를 활용해 창의적으로 나만의 악기를 만들기, 3일차에는 비트브릭의 다양한 센서와 장치를 이용해 나만의 장난감을 만들기, 4일차에는 아두이노 센서를 이용해 생활 속 발명품을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5일차에는 다양한 수공구와 재료를 활용해 무전원 스피커를 제작해봄으로써 같은 문제를 해결할 때에는 다양한 재료와 방법이 사용될 수 있음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관계자는 "발명영재입문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은 발명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서 깨닫고, 나의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는 값진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남초등학교 발명교육센터는 내년에도 발명입문반, 발명영재입문반, 1일 발명교실, 찾아가는 발명교실 등 다양한 발명교실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