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시민교육 강사양성’교육 진행
상태바
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시민교육 강사양성’교육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국제개발협력센터, ‘세계시민교육 강사양성’교육.JPG
제주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공동으로 지난 25~26일 대학 본관 2층 취업전용강의실에서 ‘세계시민교육 강사양성과정’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 개발교육의 이해 △공교육 내 개발교육의 이해 △‘우리는 세계시민’ 수업모듈 실습-초등편 △‘우리는 세계시민’ 수업모듈-중등편 △퍼실리테이션의 이해로 구성됐다. 제주도내 글로벌이너피스 대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장학사, 세계시민교육 및 퍼실리테이션 전문 강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해당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은 평가 후에 강사로 등록돼 도내 초·중·고교 학생 대상으로 실시되는 ‘찾아가는 국제개발협력(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 강사로 2019년 2학기(9~12월)부터 활동이 가능하다.

'찾아가는 국제개발협력’은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에서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와 비판적 안목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세계시민교육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도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국제개발협력’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제주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 (https://jjidcc.modoo.at)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jejuidcc@jejunu.ac.kr)로 신청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