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제주 중학생 대상 '나만의 스마트팜 만들기' 참가자 모집
상태바
카카오, 제주 중학생 대상 '나만의 스마트팜 만들기'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물과 함께하는 플랜투이노 코딩교육 3개 클래스 개설

카카오는 제주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카카오와 함께하는 나만의 스마트팜 만들기'(이하 나만의 스마트팜 만들기)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전했다.

'나만의 스마트팜 만들기'교육은 식물(Plant)과 아두이노(Arduino)를 융합한 플랜투이노(PLANTUINO) 수업으로 식물 재배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팜 환경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융합코딩교육 프로그램이다.

'테라리움(Terrarium) 키우기', '아쿠아포닉스(Aquaponics) 만들기', '수경재배 만들기(Hydroponics) 클래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클래스당 참가인원은 10명이다.

'테라리움 만들기'는 코딩 기초 지식과 함께 습도를 지닌 투명한 용기 속에 직접 식물을 키우는 테라리움을 만들게 된다. '아쿠아포닉스 만들기'는 초등학교어항에서 물고기와 식물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아쿠아포닉스 어항을 만든다.

'수경재배 만들기'는 흙을 사용하지 않고 식물이 필요로하는 양분이 들어있는 물로 식물을 재배하는 화분을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 참가희망자는 오는 29일 오전 10시까지 '제주 위드 카카오(jeju.kakao.com)'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나만의 스마트팜 만들기' 교육은 수업에 따라 8월 3일과 4일로 나뉘어 카카오 스페이스닷원에서 진행된다.

한편, 카카오는 '찾아가는 코딩 교실'과 '사이 좋은 디지털 세상 교사연수', '카카오와 함께하는 코딩 교실', '언플러그드데이', '진로체험 프로그램 show me the IT' 등 다양한 IT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도내 청소년들의 정보화 교육을 돕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스마트팜 교육-보도자료.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