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여성문화센터, 온 가족 '토요 체험 놀이터' 27일 운영
상태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온 가족 '토요 체험 놀이터' 27일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물(포스터---토요-체험-.jpg
제주특별자치도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센터 내 어울림마당, 강의실, 전시관 등에서 설문대 토요 체험 놀이터 '체험day, 재밌day, 맛있데이'를 운영한다.

이번 토요 체험 놀이터는 주말 문화교육, 체험 프로그램, 제주신화 인형극‘설문대’공연, 전시관 스탬프 투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체험과 즐거움으로 가족간의 건강한 생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말 문화교육에는 천연비누 만들기, 공기정화식물 소품 만들기가 마련돼 이날 10시부터 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후 참여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이날 11시부터 센터 야외 어울림마당에서 곡물지도 만들기, 과즐 만들기, 팥빙수 만들기 등의 유료체험이 마련 됐으며, 솜사탕 만들기, 월남쌈 만들기, 식혜 시식 등은 전시관 및 제주신화 인형극 관람자에 한해 1회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이날 오전 10시30분과 낮 12시 센터 4-1강의실에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주 설화를 바탕으로 오름과 바다 등 제주의 지형이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설문대할망의 거대함과 인간에 대한 자애로운 모습을 담은 제주신화 인형극 '설문대' 공연이 2회 진행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제주 여성들의 생활상을 조명하고 있는 제주여성역사문화전시관 스탬프 투어를 통해 제주의 여성역사문화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마련된 가족문화축제라 할 수 있다. 도심속에서 가까운 설문대센터에서 특별한 여름을 즐겨보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문의=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기획과(064-710-424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