퐁낭작은도서관, 어린이시집 '할망바당 동시 퐁당' 발간
상태바
퐁낭작은도서관, 어린이시집 '할망바당 동시 퐁당'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3.jpg
퐁낭작은도서관(관장 강은미)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초등학생들의 창작시를 모은 시집 ‘할망바당 동시 퐁당’을 발간했다고 16일 전했다.

서귀포시 동홍동사무소로부터 퐁낭작은도서관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하룻강아지어린이철학연구회는 퐁낭작은도서관에서 동시 교실을 열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0주 과정으로 어휘 늘리기, 시와 악기, 작은 것을 관찰하는 힘, 소외된 것을 바라보는 힘, 이야기를 끌어가는 힘, 마음을 읽어낼 수 있는 힘 등의 시간을 가졌다. 때로는 춤을 추고 동시를 쓰고, 책에서 제재를 찾아 동시를 썼다. 이 프로그램에는 동홍초등학교, 서귀북초등학교 등의 초등학생들이 주로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에 강사로 참여한 김신숙 시인은 "아이들이 시를 읽고, 시를 쓰면서 관찰력과 상상력이 풍부해지리라 믿는다"면서 "특히 자신의 시가 책으로 만들어진 것을 보면 뿌듯한 마음이 들고, 글쓰기에 자신감이 생길 것이라 여겨 비매품으로 하지 않고 책의 가격을 정했다"고 동시집 발간의 의의를 전했다.

현재 퐁낭작은도서관에서는 2기 과정이 진행 예정이며, 2기 프로그램이 끝나면 또 동시집이 나올 예정이다.

오는 20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퐁낭작은도서관에서 아이들의 시를 직접 낭송하는 출판기념회가 열릴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문의= 퐁낭작은도서관(064-733-46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