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창의교육거점센터, 방콕한국국제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대 창의교육거점센터, 방콕한국국제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창의교육거점센터.jpg
제주대학교 창의교육거점센터(센터장 박남제)는 방콕한국국제학교(교장 배정철)와 지난 3일 방콕한국국제학교에서 지능정보사회 대비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과 교원 창의교육 현장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원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학술연구 교류 기반을 함께 조성하고, 창의 및 융합교육의 실천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재외한국학교와의 국제교류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방콕국제학교 방문은 업무 협약 뿐 만아니라 국제학교에 근무하고 있는 모든 교원에게 제주대 창의교육거점센터가 개발한 창의수업모델 4가지 교수·학습법 및 초등 인공지능 핵심원리교육 등 현장교원 연수도 함께 진행됐다.

제주대 창의교육거점센터는 창의교육 현장지원을 위해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으로 2015년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전국 단위의 교원 창의교육 현장 실천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남제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최신 교육과정 선도모델 발굴, 미래 창의 및 융합교육 전문가 양성, 현장교원 연수, 국제학교 연계 교육선도 예비교사 인력양성, 양 기관 합 동 교육프로그램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할 수 있는 기반 구축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