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콘텐츠 기반 융복합 문화상품 제작 창작자 모집
상태바
제주문화콘텐츠 기반 융복합 문화상품 제작 창작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영훈)은 새로운 제주문화콘텐츠상품 발굴과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창작자 육성을 위해 '제주형 융복합 문화콘텐츠 상품제작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통제조업 기반에 IT기술 또는 문화 콘텐츠적 요소를 접목한 새로운 상품을 발굴 및 제작지원을 함으로써 제주가 보유하고 있는 문화자원의 산업화와 제주기반 창작(기업)자들의 자생력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제주문화원형과 자유주제 2개 분야에 총 6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1억3500만원 범위내에서 차등지원을 할 예정이다.

경쟁력 있는 문화콘텐츠 상품이 나올 수 있도록 창작자(기업)에게 상품 제작 과정에서 필요한 분야별 전문가(상품성․시장성 분석, 기술인증 분야 등)를 매칭해 외부 전문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한 우수상품에 대해 완성품제작 및 유통지원비(최대 오백만원)를 별도 지원함으로써 도내외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해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주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에 전폭 적인 지원과 관련기업 및 창작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제주 맞춤형 문화콘텐츠 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원사업의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2일까지이며 접수방법 및 기타 세부사항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jejuf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헤드라인제주>

문의=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 문화산업팀(064-735-06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