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환태평양공원도시협의체, 제주포럼서 '평화' 논의한다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5.23 17:35:00     

평화를 주제로 한 세계 도시들의 논의가 제주포럼에서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14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 첫날인 29일 오후 5시 10분부터 6시 40분까지 '환태평양공원 도시협의체 회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환태평양공원 조성의 의미를 공유하고 환태평양지역 내 평화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환태평양공원 도시협의체 회원도시 간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꾸려나가고, '평화'를 주제로 한 국제적인 협의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초석을 운영규칙 내에 마련할 예정이다.

운영규칙에는 환태평양공원 도시협의체 회의를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회원 간 우호 증진을 위한 공원 활용 등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내용을 담을 계획이다.

제주포럼 2일차인 30일 오후 3시에는 제주 환태평양평화공원에서 소규모 평화문화 이벤트도 개최한다.

'환태평양 평화를 위한 징검다리, 제주 환태평양공원'이라는 공원 컨셉에 맞춰 환태평양공원 도시협의체 회원, 제주대 교류 수학생, 도내거주 외국인 50여명을 초청, 레게퓨전음악 및 거문고병창 등의 문화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환태평양공원 조성 사업은 미국 샌디에고에 소재한 환태평양공원재단에서 시작한 공원 조성 계획으로 환태평양 화산대 지역 전체를 잇는 긍정과 화합의 의미를 담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