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경제통상진흥원, SK스토아와 협약..."중소기업 판로 확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5.23 16:57:00     

중소기업 등 5개사 선발...홈쇼핑 진출 및 유통채널 지원

중소기업.jpg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은 23일 SK스토아(대표 윤석암)와 '제주도 중소기업제품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스토아는 쇼핑에서 멈추지 않고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Shopping To All) 기업이라는 사명처럼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쇼핑을 제공하는 양방향 미디어인 T커머스 대표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들이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를 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SK스토아는제품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특히, 품평회를 통해 중소 기업을 선발하고 선발된 기업은 SK스토아의 제품 컨설팅을 통한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각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앞서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SK스토와는 지난 4월29일부터 이달14일까지 2주간, 도내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SK스토아 방송지원 참여기업'을 접수완료했다.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식 당일인 23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1차 품평회가 진행됐다.

도내 30여개 기업이 참여 신청한 이번 품평회에는 제주도를 기반으로 한 농·축·수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SK스토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이 중 12개 기업을 선정해 오는 29일 2차 품평회를 갖고 최종 5개사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하반기, SK스토아 방송으로 이들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SK스토아 신양균 지원본부장은 "제주 중소기업 제품 중 잠재력 있는 우수상품을 발굴해 이들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히며 "이를 통해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가 고착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제주경제통산진흥원 문관영 원장은 "SK스토아와의 협력을 계기로 다양한 홍보 판매채널을 보유한 대기업들과의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제주 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기회를 제공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