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 동부농업센터, 건강 식생활 '자연음식 과정' 교육생 모집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5.20 16:59:00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홍순영)는 20일부터 자연에서 배우는 느림의 기다림 '자연음식 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연음식 과정' 교육은 동부농업기술센터의 전통식문화 계승활동의 일환으로, '장문화 교육', '제주 식재료의 이해 교육', '차문화 교육'에 이은 4번째 교육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구전과 손맛으로 이어오는 자연음식을 통해 느린 음식에 대한 이야기와 점점 잊혀져가는 조리방식을 교육생들이 직접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다경선원 해원 스님을 초빙해 △시간의 맛, 자연음식의 정의 △약이 되는 음식 △저장.발효음식 △계절별 음식 등 이론교육과 연밥, 삼색나물 등 자연에서 찾는 우리음식 실습으로 병행해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6월 13일부터 7월 11일까지로, 교육장은 동부농업기술센터 농촌생활과학관이다.

신청은 전화(농촌자원팀, 760-7622) 또는 방문 신청으로 가능하며, 모집인원 20명 충족 시 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교육에 80% 이상 이수 시 수료증, 30% 이상 이수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인스턴트 가공식품과 외식산업의 발달로 느리게 가는 음식의 정성이나 소중함이 사라지고 있다"면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느리게 가는 자연음식에 대한 정성과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