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찬성단체 "보전지역 관리조례 개정안 철회하라"
상태바
제주 제2공항 찬성단체 "보전지역 관리조례 개정안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0.jpg
제주 제2공항 성산읍 추진위원회는 16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도의회에 "제2공항 발목 잡는 보전지역 관리조례 개정안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는 이날부터 22일까지 제372회 제주도의회 임시회가 열리는 가운데,  이번 임시회에 관리보전 1등급 지역에서 항만.공항 사업을 하고자 할 경우 도의회 동의 절차를 밟도록 한 내용의 보전지역 관리조례 개정안이 상정됨에 따른 것이다. 

이들은 "제2공항 기본계획수립용역이 다음달로 예정된 시점에서 관리보전 지역내에 공항과 항만을 설치할 수 없도록 하는 이번 조례 개정안은 삼척동자가 봐도 공항 건설의 발목을 잡으려는 속셈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홍명환 의원(더불어민주당)을 비판하며, "아무리 입법 취지가 순수하다 하더라도 이번 조례 개정안은 입법권을 빙자한 제2공항 발목 잡기로 볼 수 밖에 없어 정치인의 입법권 남용에 해당된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전지역 관리조례 개정안이 순수한 의도라면 제주 제2공항 건설 이후로 추진하라"고 밝혔다.

이들은 또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제2공항을 조속히 착공하고, 정치인들은 더 이상 도민사회의 갈등과 분열을 조장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제2공항 구좌읍 추진위원회, 제2공항 표선면 추진위원회, 제2공항 우도면 추진위원회, 성산읍 상가번영회, 성산읍 호남향우회, 성산읍 영남향우회, 성산포수협 어선주협회, 성산읍 정착민회가 동참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실리아 2020-08-16 12:23:27 | 14.***.***.5
제주도는 신공항사업 안하면 제주도의 미래는 없답니다.
환경도 중요,안전도중요,신공항발표로 땅값오른거지 아니면 그렇게 오르지 못했건만 도의회 민주당 의원,국회의원마저도 민주당.
.도대체 어디를위한 정치인들 이신지요?
찬성하시는분들은 사무실 없으신가요?

ㄴㄴㄴ 2019-05-17 22:17:37 | 119.***.***.99
목에 힘주고 싶은 모양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