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2학기 국가장학금 15일부터 접수...신청방법은?
상태바
한국장학재단, 2학기 국가장학금 15일부터 접수...신청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2019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접수를 1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30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및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가능하고, 신청 마감일인 6월 13일은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 가능하다.

1차 신청 학생들은 고지서 상 등록금에서 국가장학금 지원액이 선반영되어, 나머지 금액만 부담을 하면 되기에, 학생.학부모의 목돈 마련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6월 18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학생이 신청 시 입력한 가족정보와 공적정보(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상 가족정보가 일치 하지 않을 경우에는 6월 18일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제출 대상자는 신청 1~3일 후 한국장학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문자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소득심사는 학생 본인뿐만 아니라 부모(미혼) 및 배우자(기혼)의 소득.재산·부채를 함께 심사하기 때문에 가구원의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다.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6월 18일 오후 6시까지 완료해야 한다.

다만, 과거 국가장학금 신청 시 이미 동의를 완료했고 그 이후 가족관계 변동이 없다면 이번에 추가 동의할 필요는 없다.

국가장학금은 소득 및 성적 등의 심사 통과자에 한하여 지원하며, 소득구간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소득구간은 신청 학생 및 그 가구원의 소득·재산·부채 관련 공적자료(사회보장정보시스템)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성적은 소속 대학으로부터 수집한 직전학기 백분위 환산점수 및 이수학점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신·편입·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심사를 하지 않는다.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와 전화상담실(1599-20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