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 지역현안 해결 촉진자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운영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5.14 14:52:00     

제주특별자치도는 갈등해결 역량 강화를 위해 '퍼실리테이터(촉진자)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은 지역현안과 주민주도 사업 추진시 촉진자 역할을 수행할 도민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제주도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개인과 집단의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도민 스스로 해결책을 마련해 구성원들과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운영할 예정이다.

주민자치위원, 리.통장을 비롯해 지역발전과 협치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오는 6월 3일부터 19일까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양성과정 수료자에게는 '퍼실리테이터 자격시험' 응시기회가 주어지며, 소정의 과정을 통과.합격하면 퍼실리테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양성된 퍼실리테이터들이 '지역의 협치 리더'로서 지역의 문제해결과 주민주도 사업 추진에 있어 촉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