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2공항 연계도로' 금백조로 "확장 관련 협의중"
상태바
제주도, '제2공항 연계도로' 금백조로 "확장 관련 협의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자림로브리핑-(3).jpg
삼나무 숲 훼손 논란으로 전면 중단됐던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대천동~송당) 확.포장 공사가 재개되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 제2공항 연계도로인 비자림로-성산읍 연결도로에 대해서도 확장을 위한 관련 협의를 진행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양문 제주도 도시건설국장은 18일 비자림로 확장공사 재개에 따른 브리핑 일문일답에서 금백조로에 대해 "교통량에 따라 확장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며 관련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국장은 금백조로 확장과 관련해 "확장을 위해서는 지방도로 기정돼야 하는데, (국토교통부와)이를 위한 관리계획 수립을 협의중"이라면서 "교통량에 따라 확장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지방도 승격을 위한 조건 중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확정고시가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질문에 이 국장은 "관련이 없다"면서 "제2공항 연계도로는 별도의 국가계획으로 추진하게 된다"고 말했다.

성산지역 교통량 증가가 비자림로 및 금백조로 확장 이유라면 성읍민속마을을 거치는 서성일로 확장이 대안이 될 수 있지 않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의견도 중요하다"면서 "지역발전 등 여러 의견이 있다"며 비자림로-금백조로 노선에 대한 확장 의견이 많았음을 피력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길천 2019-05-02 23:59:16 | 175.***.***.213
사기꾼 원희룡이 서서히 본색을 그러내는 군! 제2공항 연결도로가 아니라 도민 숙원사업이라고 시기치고 강행!!! 사실은 제2공항 연결도로!!!

제주도 전체를 2019-04-29 14:30:46 | 211.***.***.4
아스팔트로 깔아부러라~!!!
경하믄 제주도 엄청 발전할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