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귀포치유의 숲, '어르신 힐링숲-장애인 치유의 숲' 프로그램 운영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3.15 12:08:00     

서귀포시는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산림치유 기반의 체계적 확충과 운영 관리 강화를 위해 올해 글로벌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운영 한다.

올해는 특히 지역 생활권 산림치유 활성화를 위해 '어르신 느영나영 힐링숲'과 '치유의 숲 봄! 봄!'등을 신규특화프로그램으로 개설, 3월 말부터 운영한다.

아울러 기존 진행해온 '행복나눔힐링숲'은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한다.

'어르신 느영나영 힐링숲'은 지역의 어르신을 모시고 선대로부터 지켜 온 숲길을 거닐며 힐링하고 지역고유문화를 향유,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하기 위해 지역의 노인회와 협의해 매월 1 총8회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의 장애인 단체(5명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치유의 숲 봄! 봄!'은 맞춤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화 상담(760-3067)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지난해 치유의 숲을 찾은 방문객은 7만800여 명이며 이중 3000여 명이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아울러 회기성으로 운영된 '행복나눔힐링숲'과 '무장애숲치유여행'은 소외계층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해 숲과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을 나눴다.

산림휴양관리소_지역주.jpg

서귀포시 관계자는 "다양한 식생과 아름다움을 간직한 서귀포 내 산림의 시설보완과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복지공간으로 재창조해 산림휴양․치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