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가족연구원, 3․1운동-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정책포럼
상태바
제주여성가족연구원, 3․1운동-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정책포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0314-(웹자보)-제1차-여.jpg
제주여성가족연구원(원장 이은희)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오는 18일 오후 3시 제주도청 본관 4층 대강당 탐라홀에서 제주여성․가족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제주 여성독립운동의 의미를 재해석하고 여성독립운동가 발굴 및 연구 진작을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일제강점기 여성독립운동의 역할과 의의'를 주제로 진행된다.

1부 주제발표에서는 '한국독립운동사에서 여성의 역할'을 주제로 독립기념관 김형목 책임연구위원이 발제하고, 이어 '제주지역 여성독립운동의 특성과 역사적 의미'에 대해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 심옥주 소장이 발표하게 된다.

2부에서는 제주연구원 문순덕 책임연구원이 좌장을 맡아 제주4․3연구소 김은희 연구실장, 서울대학교 인성교육연구센터 박영하 선임연구원, 제민일보 한권 사회부 차장 등 전문가들의 지정토론을 진행한다. 토론 후에는 청중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올해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의 역사적 의미를 널리 알리고 범도민적 참여 열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주여성가족연구원과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항일기념관, 해녀박물관 등 유관기관들이 '한국여성독립운동'이라는 아젠다를 공유하고 관련한 발간기념회, 학술포럼, 체험활동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3일에는 설문대여성문화센터․제주항일기념관․해녀박물관이 주관해 제주만의 특색을 담은 관련 체험행사 및 영화상영이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