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 CEO.인사 담당자 직무연수 개최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3.14 17:03:00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지사장 최희숙)는 22일 한라컨벤션센터 컨벤션B홀에서 중소기업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최신 인적자원개발(HRD) 경향과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소기업 CEO 및 HRD 담당자 연수'를 개최한다.

CEO 연수는 중소기업의 CEO 및 임원을 대상으로 이날 오전 7시부터 2시간 30분 동안 조찬과 함께 진행된다. 연수에서는 서울대학교 나승일 교수가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조직학습문화 구축과 일터 혁신'을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HRD 담당자 연수는 기업에서 인사,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거나 직원의 직무 역량강화에 관심이 있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연수에서는 서울대학교 나승일 교수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조직학습문화 구축과 일터혁신', 고르라(주) 김은영 팀장의 'READ에서 LEAD로, ICRU통합진단 프로그램을 통한 조직역량 개발' 강의가 진행된다.

나승일 교수는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교육과학분과 전문위원과 교육부차관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중이다. 나 교수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경영 환경변화를 분석하여 학습문화 구축과 일터혁신에 관해 강의한다.

김은영 팀장은 제주고등학교 산학겸임교사를 역임, 제주대학교와 한국능률협회 등 코칭 강사로 활발히 활동하며 현재 고르라주식회사 교육사업부에 재직중이다. 이번 강의는 심리학자 칼 융의 심리이론과 에리히프롬의 기질이론을 기반으로 제작된 통합형 진단도구 ICRU를 활용하여 사람 유형을 파악하고 HRD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한다.

아울러 이번 연수에서는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일학습병행제 등 정부에서 지원하는 능력개발 관련 사업에 대한 소개와 기업 관계자간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된다. 식사와 교재도 무료다.

CEO 연수 40명, HRD 담당자 연수 5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제주지사(064-729-0723~0724)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