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지식재산센터, IP 나래프로그램 1차 참여기업 모집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2.11 12:52:00     

특허청 지정 제주지식재산센터는 오는 22일까지 '2019 지식재산(IP)나래프로그램 사업' 1차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IP나래프로그램 사업은 창업 후 7년 이내이거나 전환창업 후 5년 이내인 제주도내 중소기업 중 자체적으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 어느 기업이든 신청이 가능하다.

이 사업은 기술은 있으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특허를 보유하지 못한 창업중소기업에 대해 지식재산 인프라 및 유망기술에 대한 지식재산 경영전략을 제시하고, 강한 특허를 발굴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전담 협력기관과 함께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9개 기업을 모집․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1차 정시모집에서는 5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한도는 총 컨설팅 수행비 2500만원 이내이며, 총 수행비의 30%범위(현금15%, 현물15%)의 별도 기업부담금이 있다.

선정된 기업은 약 3개월간 특허 전문가의 밀착 지식재산 컨설팅을 통해 지원기업이 가장 필요한 것을 진단해 적재적소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보유기술에 대한 특허분석을 통해 강한특허에 대한 출원이 동시에 진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2일까지 온라인(http://biz.ripc.org)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창업기업의 기업 생존력 제고를 위한 IP나래 프로그램은 2017년에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13개사를 지원해 특허권리화 확보 등 여러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올해도 많은 기업이 융합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