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귀포시, 쌀.밭.조건불리지역 직불금 지원 신청 접수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9.02.08 10:39:00     

서귀포시는 올해 사업비 119억원을 투입해 2019년 쌀.밭.조건불리지역 직불제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귀포시는 사업에 참여할 농가를 오는 4월 3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모집한다.

올해 지급단가는 밭 고정직불금 ha당 52만여원, 조건불리직불금 ha당 농지 65만원, 초지 40만원이다.

직불제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자로서 직불금 지급대상농지에서 실제 농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나 농업법인이다.

전년도 지원대상이 동일할 경우 신분증을 갖고 읍.면.동 접수처를 방문해 등록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전년도와 변동사항이 있거나 필지를 추가할 경우에는 경작 사실과 변동사항을 증빙할 임대차계약서, 경작사실확인서, 영농기록 등을 지참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전년도(2018년)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자, 농지면적이 1000㎡ 미만인 자, 자기의 소유가 아닌 농지를 무단으로 점유하는 자(임대차계약서 등으로 증빙)는 직불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직불금은 신청자 및 신청필지에 대한 이행점검이 9월까지 모두 완료된 후 확정된 면적에 따라 10월에 지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직불금 신청 시 농지분할, 매매, 소유권 변경 등 본인의 농업경영정보와 변동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직불금 지원 신청에 누락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직불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농지 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직불제 상담콜센터(1644-8778)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