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과 LED 로봇으로 새로운 융합 공연을 만드는 로봇스퀘어
상태바
증강현실(AR)과 LED 로봇으로 새로운 융합 공연을 만드는 로봇스퀘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909_141242.jpg
로봇스퀘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로봇을 주제로한 전시와 로봇 코딩 체험, 3D 프린팅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국내 최초로 LED 댄스 로봇 공연을 시작한 과학관으로 제주도의 미려한 경관과 최첨단의 로봇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과학관이다.

제 1관에서는 전세계에 출시된 다양한 로봇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스푸키즈 캐리터와 함께 로봇 연주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2관 에서는 로봇 코딩, 3D 프린팅 체험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으로 생각하는 것을 로봇으로 만들어 보거나 로봇스퀘어 선생님에게 배워볼 수 있는 공간으로 되어 있다. 

제 3관은 다양한 로봇 대전 게임, 증강현실 체험이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가 전시되어 있으며 가장 중심이 되는 LED 로봇 댄스 공연을 볼 수 있는 공연장이 있다.

특히 이번 LED 로봇 댄스공연은 증강현실(AR) 기능이 접목되어 새로운 융합 공연을 체험할 수 있다. 공연의 흐름에 맞춰 AR 퍼포먼스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미래형 공연이다. 본 공연은 로봇스퀘어 자체 기술과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글로벌 문화 컨텐츠사업)으로 개발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기술로 증강현실(AR)을 통해 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공연이다. 로봇스퀘어는 이 기술을 현재 특허 진행중이며 보다 확장하기 위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로봇스퀘어는  항상 어린이들과 함께 꿈꾸고 새로운 진로를 생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관람객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로봇스퀘어만의 생각을 모두와 함께 하길 바라고 있다.<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