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4회 제주MICE산업대전 개막..."MICE 천국 제주로 오세요"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11.09 11:39:00     

제주마이스산업대전2.jpg
▲ 8일 개막한 제4회 제주MICE산업대전.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컨벤션뷰로가 주관한 제4회 제주MICE산업대전이 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막했다.

제주 MICE 산업 위상제고와 지역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유력 바이어 100여명이 찾아 제주 MICE 관련업체 66곳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제주MICE산업대전은 8일 국내외 바이어 대상 제주답사 및 환영 리셉션을 시작으로 9일 본 행사는 개막식, 비즈니스 미팅, MICE 취업박람회, MICE 세미나 등이 진행되고 있다.

MICE 산업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제주지역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마련된 MICE 취업박람회에는 도내 19개 업체가 참여해, 도내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MICE 실무자 역량강화를 위한 세미나에는 평창올림픽 총 감독이었던 김태욱씨와, '내 아이와 여행하는 22가지 방법'의 저자 김동옥씨가 '영감은 어디에서 오는가', '아빠 이런여행 어때'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MICE산업대전을 제주만의 MICE를 알릴뿐만 아니라 제주MICE업계가 다양한 바이어들과 교류를 통해 시장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면서 "또한 MICE 세미나 동시개최를 정례화 해 제주 MICE 산업 역량을 키워 나가는 계기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MICE산업대전은 지역단위로는 최초로 개최되는 MICE 산업전으로 2015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제주마이스산업대전4.jpg
▲ 8일 개막한 제4회 제주MICE산업대전.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창빈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