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돼지 먹거리 축제 '제1회 피그인블랙페스티벌' 27일 개막
상태바
흑돼지 먹거리 축제 '제1회 피그인블랙페스티벌' 27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청정제주돈육클러스터사업단(대표이사 오영익)이 주최하는 제주 흑돼지 먹거리 축제 '제1회 피그인블랙 페스티벌'이 오는  27~28일 제주시 애월읍 소길리 소재 제주포크테마단지에서 열린다.

'제1회 피그인블랙 페스티벌'은 청정 제주흑돼지를 활용한 육가공품의 대중화를 위해 개최되는 축제로, 사업단의 주 브랜드인 '제주햄'을 소재로 한 소시지 10여종, 독일식 족발인 '슈바인학센', 떡갈비, 제주식 '아강발', 육포 등 흑돼지를 활용한 먹거리를 중심으로 제주돈육 산업의 6차 산업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는 체험형 축제이다.

축제는 27일 200m 제주햄 소시지 컷팅식을 시작으로, 쉐프가 요리하는 고메프로그램, 어린이 소시지 만들기, 소시지떡꼬치 만들기, 돼지삼형제 인형극, 돼지를 주제로 하는 그림그리기, 인형만들기, 동물농장, 포니마차 등 제주흑돼지의 문화와 맛을 담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지역과 함께 하는 '제1회 피그인블랙 페스티벌에서는 온라인 방송을 활용한 제주흑돼지 제품 판매가 이루어지며 현장에 참여한 도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페스티벌 이용권을 사전 구매하면 welcome gift bag(에코백, 텀블러, 현장 화폐 豚(돈) 달러, 체험 프리패스 등 2만5000원 상당)을 제공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