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하반기 공무원 시험 시행...7.9급 55명 선발
상태바
제주도, 하반기 공무원 시험 시행...7.9급 55명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치도는 23일 '2018년도 하반기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제주도 홈페이지 '시험정보'란에 공고했다고 밝혔다.

선발 인원은 △수의 7급 10명 △ 9급 기술직군 41명(일반토목 26명, 건축 10명, 지적 3명, 선박기관 2명) △보건연구사 1명 △환경연구사 2명 △농촌지도사 1명을 포함해 총 55명이다.

제주도는 결원으로 각종 현안업무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서 및 행정시의 고충을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해 하반기 채용인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전문성 있는 우수한 인재 채용을 위해 경력경쟁임용시험(학력 및 자격증 제한)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특히, 중국발 아프리카돼지열병 위험도 증가 등으로 신속한 채용이 요구되는 수의직렬은 필기시험 없이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으로만 채용이 이뤄진다.

임용시험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1월 13일 시행되는 제5회 시험에는 수의 7급을, 12월 15일 시행 예정인 제6회 시험은 시설 9급, 해양수산 9급, 보건연구사, 환경연구사, 농촌지도사 응시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응시원서는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를 통해 접수하며 장애인 및 임신부 응시자를 위해 장애 유형에 따라 확대문제지, 시간 연장 등 다양한 시험편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응시자는 원서접수 시에 임용예정기관(제주도, 제주시, 서귀포시 기관별 구분 모집)을 선택할 수 있고, 최종합격 시에는 해당 소속기관에 임용되며, 5년 이내에는 다른 기관으로의 전보가 제한되는 원칙이 적용된다.

이영진 제주도 총무과장은 "하반기 공무원 채용계획은 결원으로 현안업무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서 및 행정시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한 채용"이라며 "우수한 인재의 많은 응시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홈페이지에 공고된 관련 글을 참조하거나 제주도 총무과 인재채용팀(064-710-6224~6225)으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