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혁신센터, 2018 블록체인 위크 운영
상태바
제주창조혁신센터, 2018 블록체인 위크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2018 제주 블록체인 위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8 제주 블록체인 위크'는 블록체인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공개 강좌인 '블록체인 클래스'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하는 아이디어를 통해 서비스를 구현하는 '해커톤'이 함께 열린다.

'블록체인 클래스'는 25일 카카오 스페이스 닷원 멀티홀에서 열리며, 오후 2시부터 4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 김재윤 회장이 강사로 함께 하는 이번 클래스는 '블록체인의 개론', '예제로 배우는 스마트 컨트랙트', '논문 분석을 통한 블록체인 기술 현황',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성 및 지불용 블록체인'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중 '예제로 배우는 스마트 컨트랙트'세션에서는 크립토키티의 분산어플리케이션 시연과 함께 코드분석 등을 다룰 예정이다.

'블록체인 클래스'는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8일까지 온라인(http://jjbw.io/)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한편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블록체인 해커톤' 참여자는 심사를 거쳐 중학생 1팀과 고등학생 1팀을 포함해 총 11개팀, 44인이 선정됐으며 3일간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Klaytn)'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놓고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헤드라인제주>

문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혁신허브팀(064-710-19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