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고용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고용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호.jpg
▲ 고용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여름의 무더위가 언제 지나갔는지 어느덧 찬바람이 부는 가을로 깊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술년 한해도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를 되돌아보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10월17일부터 시작되는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첫 행정사무감사입니다만, 지난 민선 6기 원희룡 도정의 연장선상에서 제주의 생명산업인 1차산업과 지역경제 분야 정책에 대한 잘잘못을 도민의 눈높이에서 작은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차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각종 사업과 정책들이 지역산업 소득 증대와 연계되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지를 중점적으로 분석하여, 불필요한 사업과 불합리한 지원제도 그리고 선심성 지원 등이 없었는지를 면밀히 파악할 계획입니다.

또한, 매년 수천 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고 있는 1차산업과 경제분야 사업들이 농어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지 면밀히 분석하여, 불필요한 사업과 불합리한 제도 등을 과감하게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행정 편의주의식 운영 등 과거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도 강도 높게 감사하여 시정해 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1차산업과 경제분야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도민의 목소리에 초첨을 맞춰 문제점을 도출하고 그에 따른 대안도 제시하는 생산적인 행정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감사 결과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연계하여 도민의 혈세가 적재적소에 사용되어 1차 산업과 서민경제를 살리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우리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 일동은 제주의 생명산업과 지역경제를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임할 것이며,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