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제주창조혁신센터, 보육기업 데모데이 진행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10.15 09:40:00     

최우수업체에 '스프린트 프로세스' 소개한 '시소' 선정

35.jpg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지난 12일 'The Edge of 2018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제주혁신센터에서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투자관계자들 앞에서 기업소개를 통해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J-space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날 오후 1시 30분 사전 네트워킹을 시작으로 IR피칭, 우수발표자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IR피칭 순서에는 6기 입주기업 5개 팀을 포함해 총 7개 팀이 참여했고, 최우수상은 아웃소싱 서비스 체계화를 위한 '스프린트 프로세스'를 새롭게 소개한 업체인 '시소(SEESOW)'가 차지했다.

지난 2016년 센터 입주기업으로 제주에 자리잡은 시소는 회사가 아니어도 일을 할 수 있는 추천제 멤버십 커뮤니티인 '알류프리(RUFREE) 커뮤니티'와 외부의 전문인력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아웃소싱 서비스를 체계화한 '스프린트 프로세스'를 소개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제주도내 숙박업체 중 74%를 대상으로 세탁대행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인 '제클린(JeCLEAN)'은 렌탈 및 재생서비스로의 사업 확장 계획을 소개했으며, '타디스테크놀로지'가 전기자동차 이용자를 위한 충전기관리 및 졀게 공유플랫폼을 발표했다. 제클린과 타디스테크놀로지가 함께 우수상을 받았다.

'직팜'은 무료 샘플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먼저 맛볼 수 있는 농장직송 농산물 온라인 마켓을 소개했다. '제주그래퍼'는 야간 생태 관광 프로그램인 별밤투어 및 빗그림 놀이 솔루션을 소개했다. 첨단기술을 활용하는 기술교육관련 솔루션을 제공한는 교육장비전문기업 '티포러스'는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직업훈련원 등 교육기관에 실험실습장비를 제공한 성과를 공유했다. '비플'은 제주원도심 유휴 숙박공간을 재생한 로컬 커뮤니티 호텔 비즈니스 계획을 발표했다.

심사위원으로는 인라이트벤처스 유동기 상무이사, (주)크립톤 김선경 이사, 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인큐베이션센터 이사, D.Lab Ventures 민욱조 상무,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김승현 이사가 참여해 각 기업의 피칭을 듣고 날카로운 질문을 던졌다.

㈜크립톤은 최근 제주지역 스타트업에 투자가히 위해 '제주펀드'를 출범시켰고, 인라이트벤처스는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한 모태펀드 출범에 참여했다.

그 외에도 브릿지 스퀘어, AJ캐피탈 파트너스, 서울산업진흥원, 패스파인더 에이치, 티티타카 투자조합, 에스오오피오오엔지, 와디즈, 미래과학기술지주, 다담 인베스트먼트, 더 피치 등에서 20명의 투자 관계자가 참관하여 제주혁신센터의 입주기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6기 입주기업 5개 팀은 향후 모두 Post-BI 지원을 1년간 받게 된다.

전정환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데모데이를 마치면 센터 졸업기업을 포함한 보육기업이 총 103개에 달한다"면서 "센터에서 오늘 같은 데모데이, 리뷰 워크숍 등을 통해 투자자를 직접 만나 기업 소개를 할 수 있는 자리마련을 비롯, 시드머니 투자 사업 등 스타트업이 시장진입에 성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