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제주광어 대축대 13일 개막..."광어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제3회 제주광어 대축대 13일 개막..."광어 맛보러 오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jpg
제3회 제주광어 대축제가 13일과 14일 제주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열린다.

제주어류양식수협(조합장 한용선)이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제주 대표수산물인 양식광어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한 것으로, 광어를 소재로 한 국내 유일의 행사이다.

행사에는 광어 어묵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경연대회, 시식회, 인기 연예인 초대 공연 등이 진행된다.

첫날인 13일에는 시민복지타운광장 특설무대에서 오후 4시40분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5시부터 6시까지 개막식 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6시부터는 유명 가수가 출연하는 특별콘서트가 마련돼 축제의 서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14일은 청소년 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난타공연, 제주광어 노래자랑, 제주광어 맨손잡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44562_242098_4842 (1).jpg
▲ 한용선 제주어류양식수협 조합장. ⓒ헤드라인제주
특히, 행사장에서는 초밥 위주의 재료로만 알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어묵, 스테이크, 파전, 삼합 등 제주광어를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제주광어의 맛,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한용선 조합장은 "광어는 항노화 및 혈관기능을 조절해 고혈압을 예방하는 펩타이드 성분이 과학적으로 규명되는 등 우수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제주광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계자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제주광어 축제가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와 인지도가 높아져 제주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이번 축제에도 '세계일류상품' 제주광어의 브랜드 구축과 우수성을 홍보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