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초, '토닥토닥 상담실' 여름 희망나눔 학교 운영
상태바
광양초, '토닥토닥 상담실' 여름 희망나눔 학교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_1.jpg
광양초등학교(교장 강경숙)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1~4학년 21명을 대상으로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운영했다.

'여름 희망나눔학교'는 광양초 상담실에서 지난달 30일부터 시작, 오늘(10일) 마지막 일정으로 해 이번 프로그램은 마무리 됐다. 학생들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굿네이버스와 함께 다양한 활동이 이뤄졌다.

교육은 아동의 잠재력을 개발해 건강한 미래 구성원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문화공연 체험(난타), 요리활동, 신체활동, 전래놀이, 건강지도, 학습 및 독서지도 등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학년별 수준에 맞는 걱정인형 만들기, 실뜨기활동, 자신을 생각하고 소중히 여기는 푸드테라티 활동을 하며 학교 내 상담실의 역할을 알리는 기회를 가졌고, 고민을 혼자 갖고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나누면서 즐거운 학교생활과 몸과 마음이 건강한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음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4학년은 '평화로운 교실 만들기'를 연간 계획으로, 갈등중재로서 자신의 욕구 및 타인의 욕구를 찾으며 갈등을 해결해 나가는 방법을 배웠다.

1학년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지원으로 좋은 또래관계형성을 위한 집단상담을 진행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도우며 배려하는 학교생활을 배웠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