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석문 교육감 공약실천위 '시즌 2' 공개 모집...학생도 참여 보장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7.20 11:44:00     

총 30명으로 2배 확대...8월1일까지 응모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의 공약과제 세부실천계획을 심의할 '제16대 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20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는 지난 15대 공약실천위원회와 달리 위원회 인원을 기존 15명에서 2배 늘려 30명으로 꾸린다.

참여의 문도 활짝 열었다. 학생들도 공약실천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됐다.

공약실천위원은 교육감 공약과제 심의 및 교육감 공약사항 추진실적 평가, 공약과제 변경‧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공개 모집하는 공모직 위원은 14명이다. 4년 전 4명보다 10명이 늘어난 인원이다. 공모기간은 23일부터 8월1일까지 10일간이다.

제주교육정책에 관심이 있는 제주도에 거주하는 일반도민, 학부모, 학생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심사는 지역과 성별을 고려, 분류한 후 추첨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모 결과는 8월6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참여 등 공모직 위원수를 대폭 확대함으로써 교육감 공약을 다양한 시각에서 평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폭 넓은 참여 속에 도민과 약속인 교육감 공약 점검을 충실히 하겠다. 주민자치 및 민주주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성심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