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자가운전 여행상품 출시...외국인 관광객 첫 유치
상태바
전기차 자가운전 여행상품 출시...외국인 관광객 첫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자가운전 상품 출시, 관광객 80여 명 전기차 35대 유치
전기차1.JPG
전기자동차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이 개발돼 싱가포르 관광객 80여 명이 제주를 찾는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자동차협회(Automobile Association of Singapore), 아시아나항공, 현지 언론사(Wanbao) 등과 함께 개발한 '전기자동차 자가운전' 상품이 출시돼 80여 명의 관광객이 오는 7일부터 닷새간의 일정으로 제주를 찾는다고 6일 전했다.

이들은 35대의 전기자동차에 나눠 타 중문관광단지 내 박물관과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우도, 성산일출봉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레일바이크와 잠수함, 승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체험할 예정이다.

전체 일정 중 3일은 추천 코스를 순서대로 방문하는 형식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나머지 일정은 관광객들이 찾고 싶은 관광지를 자율적으로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팸투어에는 싱가포르 화교 언론인 완바오(Wanbao) 편집장이 동행해 제주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제주의 전기자동차 정책, 자가운전 환경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상품은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한 공동 상품 개발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제주에서 운전하는 전기자동차'라는 테마를 가지고 개발됐으며, 1인당 판매가격이 300만 원대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제주 포함 방한상품보다 2배 이상 비싸고 제주 체류 일정도 3일에서 5일로 늘어났다.

제주관광공사는 지속적인 신규 상품 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한 싱가포르 자동차협회와는 전기자동차 자가운전 상품의 지속적인 출시는 물론,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등을 활용한 특화 상품 개발도 추진할 방침이다.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를 포함한 해외 지사와는 현지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특수목적 상품 개발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연간 7~8천대로 수준으로 추정되는 만큼 전기자동차를 활용한 자가운전 상품 활성화에 적극 나서는 한편 다른 콘텐츠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전기차5.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