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취항 12주년 새 슬로건..."여행의 기준을 바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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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취항 12주년 새 슬로건..."여행의 기준을 바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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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25일 창립 13주년을 맞아 중장기 사업모델 재구축과 조직풍토 강화 등의 계획을 발표했던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은 5일 취항 12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으로 '여행의 기준을 바꾸다'는 의미를 담은 'NEW STANDARD, JEJUair'를 발표했다.

New Standard는 제주항공 출범이후 기존항공사의 획일적인 항공서비스에서 새롭고 소비자가 선택 가능한 것으로 바꾸고, '어쩌다 한 번, 마음먹고 멀리 떠나는 여행'에서 '짧게, 자주 다니는 여행'으로 변모시키는 등 트렌드를 읽은 제주항공 만의 지난 12년의 발자취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표현했다.

2005년 1월25일 설립해 2006년 6월5일 김포~제주 노선에서 처음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은 현재 6개의 국내선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39개 도시에 모두 54개의 정기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2006년 취항당시 항공기 1대로 시작했던 제주항공은 현재 34대의 항공기를 운용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5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해 39대를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공격적인 기단 확대를 바탕으로 5월말 현재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하루평균 195편의 항공기가 운항하며 하루 3만3000여명의 승객을 수송하고 있다.

2017년에는 한 해에 1047만여명을 태워 취항 후 처음으로 연간 수송객수 1000만명 시대를 열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여객수송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7년 항공교통 이용자 수는 1억936만여명으로 제주항공이 운항을 시작한 2006년 4989만명 보다 2배 이상 늘었다. 제주항공 취항 후 연평균 여객증가율은 7.4%로 1996년부터 제주항공 출범 직전인 2004년까지 연평균 1.85%의 성장률과 비교하면 4배 가까이 높은 성장률이다.

이러한 항공시장 확대는 우리나라 국민의 해외여행 양상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국민 여행실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여행 경험자(만 15세이상)의 연간 해외여행 횟수는 2011년 1.12회에서 2016년 1.36회로 늘었고, 1회 평균 여행일수는 6.86일로, 2011년 10.31일에 비해 3.45일 줄어들었다.

항공여행이 대중화 되면서 짧게 자주 가는 여행패턴으로 정착되고 있는 것이다.

해외여행객의 여행패턴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자유여행객을 위한 해외 현지에 트래블라운지 운영, 적극적인 IT투자를 통한 항공권 구매환경 개선, 찜특가 프로모션 운영 등 기존에는 없던 항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결과 여행사를 통한 패키지여행 일변도였던 여행 형태에서 본인이 직접 여행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이른바 개별 자유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다는 평가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주항공 취항이후 지난 12년 동안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은 물론 우리나라 항공여행의 트렌드를 선도해왔다"면서 "더 넓은 하늘을 향한 도전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누는 항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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