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귀포시, '관광인재 육성' 도슨트 교육 개강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승인 2018.04.16 14:29:00     

서귀포시와 서귀포시관광협의회는 16일 오후2시 국토교통인재개발원에서 '서귀포 관광인재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관광도슨트 6기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4월 16일부터 5월 25일까지 교육생 35명을 대상으로 관광산업 현장의 실제, 인프라 탐방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4차산업 혁명과 웰니스관광'을 테마로 서귀포관광의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교육생 김지영씨는 "올해 2월 제주로 이주했다. 해외 여행사 등에서 근무한 경험을 살려 관광분야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데, 관광도슨트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지원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관광산업의 성패는 인적자원의 역량에 달려 있다는 인식 하에, 지역관광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평생교육의 관점에서 인력육성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관광인재 육성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국비사업으로 추진, 5기까지 수료생 148명을 배출하고 이중 65명이 취업에 성공한 바 있으며, 올해부터는 자체사업으로 진행된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원 기자 headlinejeju@headlinejeju.co.kr